후기
수강생들이 남겨주신 실시간 생생후기
박용훈님
SK (Harvard MBA 인터뷰 준비)
#Harvard MBA #인터뷰 준비 #합격


◆ 메이븐랭귀지를 통해 영어공부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나요?

MBA  Apply 과정에서 인터뷰를 앞두고 단기간에 제 Mock-interview를 통해 제 실력을 점검 받고 단점을 고치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외국인 Interviewer와 1:1로 진행될 면접을 모의로 연습해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강사분들의 솔직한 Feedback과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인지하지 못하지만 강사분들 귀에는 들릴 발음의 잘못된 습관이나 흔히 말하는 “쿠세”가 있으면 특히 이 부분들 단기간에 지적받아 고치고 싶었습니다. 아울러 한국에서는 한번도 외국인 영어회화 학원을 다녀본적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해야하는 영어공부를 여러 방면으로 준비하기 위해 미리 체험도 해보고 싶었습니다.

 

◆ 내가 경험한 1:1 인터뷰 준비과정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기대한 것 이상으로 수업의 Quality가 정말 훌륭했습니다. 사실 꾸준히 R사의 1:1 화상 영어 수업을 하고 있었고 여기에도 어느정도 만족하고 있었는데, 왜 조금 비용이 더 비싸더라도 Off-line에서 영어 교습 자격을 갖춘 원어민 선생님들과 수업을 받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모의 면접하는 과정에서 각 선생님들께서 제가 지원하는 학교의 면접 방식과 진행 Style을 연구하여 개인 맞춤형 질문을 준비해 주신 점이 큰 도움 되었습니다. 보통의 전화/화상영어 수업에서는 보통 Googling하면 나오는 대표 질문들만 반복해서 연습하게 되는데, 제 기억에 메이븐 수업에서는 거의 40-50개 질문을 제 Resume를 베이스로 준비해 주셨고 이 질문들이 실제 면접에서도 꽤나 많이 등장해서 더 놀라웠습니다.

 

둘째로, 수업 자체에서 자주 틀리는 영어 발음을 교정해주고 이 내용을 Class Note에 중요한 부분만 따로 적어주어 나중에 복습하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준비해 갔던 어색한 답변이나 표현들은 조금 더 원어민 입장에서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Paraphrasing을 받을 수 있어서 전체적인 답변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울러서 영어 뿐만 아니라 면접을 임할 때의 Tip, 갖춰야 할 Mind 들도 핵심 위주로 언급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메이븐랭귀지 어떤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을까요?

전체적으로 영어 회화 실력을 높이고 싶은 학생/직장인 분들 모두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조금 더 제 경험에서 말씀드리자면, 해외 유학이나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앞두고 인터뷰 연습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도 강력 추천 드립니다.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을텐데 혼자 다 하려고 하면 더 지칠 수 있습니다. 면접은 메이븐 선생님들을 통해서 체계적인 Mock-inteview를 통해 같이 준비하신다면 실제 면접에서 자신감을 갖고 임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menu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