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수강생들이 남겨주신 실시간 생생후기
조하나별 님
홍익대학교
영어에 대한 자신감

영어공부에 관심을 가지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된 메이븐 랭귀지 센터.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막연한 기대감과 과연 실력이 늘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긴장되었던 첫 수업, 외국인선생님과 한방에서 일대일로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설레고 걱정되었지만, 상당히 재미있었다. 한 시간이 마치 10분처럼 훌쩍 지나갔다.

첫 수업 후 나는 스스로와의 한 가지 약속을 했다. ‘결석하지 말고, 숙제를 꼭 하자.‘였다.

이 약속을 하게 된 이유는 숙제를 하지 않는다면 메이븐의 체계적인 학습을 100% 맛볼수 없기 때문이다. 숙제를 통해 컴퓨터앞에서 문장들을 먼저 익히고, 본 수업을 통해 실제로 이야기해보고 리뷰를 통해 한 챕터의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한 사이클로써 과정을 모두 거쳐야지 진짜 메이븐수업을 들었다고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결석을 하지않아야 매주 원어민선생님과 대화를 통해 영어말하기의 감각을 놓치지 않고 계속 이어갈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결석을 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는 내게 딱 맞는 메이븐의 수강예약시스템 때문이었다, 내가 원하는 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이라서 내 스케줄에 맞게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이 효율적이라서 결석을 안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는데 도움이 됐다.

6개월 넘게 메이븐을 수강하면서 원어민선생님의 변경이 처음에는 낯설기도 하고 거부감이 들기도 했지만, 새로운 선생님으로 바뀌면서 새로운 사람과 영어로 대화하면서 느슨해졋던 수업에 새로운 활기가 되었다.
또 낯선 사람과의 영어대화에도 말문이 막혔던 것도 선생님이 바뀌면서 낯선사람과의 대화에도 자신감이 붙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고 메이븐을 다니면서 나 스스로도 참 많이 변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내가 지인에게 강추받았듯, 여러분에게도 메이븐을 강추하고 싶다.

menu
맨 위로